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동구
인천 동구 금창동(동장 피은옥)은 지난 6일 금창동 독거노인후원회(회장 김영두) 주최로 설맞이 독거노인 위문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한 재래김 29상자, 동구사랑상품권 58만원은 따뜻한 정을 함께 나누고자 회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기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설을 맞아 금창동독거노인후원회 회원 26명이 지역 내 29명의 무의탁 독거어르신 가구를 직접 방문하여 선물을 증정하였다. 금창동 독거노인후원회는 동구 관내에서는 유일한 독거어르신 관련 자생 단체로, 매년 명절마다 독거노인들을 위한 방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영두 금창동독거노인후원회장은 “명절에는 취약계층의 상대적 소외감이 더욱 커질 수 있는데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독거 어르신들이 따뜻한 설명절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피은옥 금창동장은 “모두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매년 명절마다 변함없이 후원해주시는 금창동독거노인후원회 회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금창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구새마을회 김민철 지회장이 설 명절을 맞아 동구 이웃들을 위한 ‘떡국 떡 550상자’(660만원 상당)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인천동구새마을회는 평소 지역사회를 위해 겨울철 김장나누기 행사와 명절맞이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떡국 떡 나눔’을 후원한 김민철 지회장은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은 풍성한 명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정성스레 준비했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준 인천동구새마을회 모든 회원분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소외되는 이웃 없이 풍성한 설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동구
김찬진 동구청장은 설 명절을 앞둔 지난 2~6일 관내 경로당 39개소를 방문하여 새해 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3일간 진행된 경로당 순회 방문을 통해 1천여명의 경로당 어르신들을 만나 건강과 안부를 확인하였다. 또 동절기 난방시설을 점검하고 노후 시설 개보수, 생활 집기 구입, 경로당 식사 운영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어르신들의 고충을 청취하였다. 김 청장은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챙기며 신속한 처리를 약속하였다. 배굉영 송림4동 경로당 회장은 “구정으로 바쁜 중에도 노인들의 불편 사항을 세심하게 들어주어 감사하다”며 “김찬진 구청장과 함께 더 좋은 경로당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구청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들은 현장의 소리를 향후 구정운영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는 경로당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고령층을 대상으로 어르신 품위유지비, 노인일자리 사업, 의료 혜택 등 다양한 복지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경로당 등을 자주 찾아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듣고 행정적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7일 (사)인천동구기업인협의회(회장 은희송)가 생필품 110상자를 기탁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설맞이 사랑의 물품나눔’ 기탁식은 명절에 소외된 이웃은 없는지 돌아보기 위하여 마련됐다. (사)인천동구기업인협의회는 관내 뜻을 같이하는 기업인들로 구성되어 있다. 회원들은 나눔에 적극 참여하여 생필품 상자를 준비하고 전달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매년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동구기업인협의회 회원들 덕분에 관내 취약계층 분들이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대한주택건설협회 인천시회가 지난 7일 이웃돕기 후원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한주택건설협회 인천시회는 매년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나눔은 화재 등의 사유로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돕고자 마련됐다. 구는 전달된 후원금을 관내 주거취약 계층의 소화기 지원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도기봉 대한주택건설협회 인천시 회장은 “각종 어려움을 겪는 이웃을 보면 나눔 활동을 지속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며 “우리 협회는 동구지역에서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웃을 향한 관심과 나눔은 위기를 극복해 나갈 수 있는 희망을 보여준다”며, “기탁받은 후원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동구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지난 6일 씨유마인드 심리상담센터와 ‘청년 마음충전’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하여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인천 최초’로 진행되는 메타버스(가상 공간)를 활용한 상담이다. 이날 협약식은 김찬진 동구청장과 고성인 씨유마인드 심리상담센터장 등이 참석하였다. 협약 내용은 ▲청년 마음충전 사업 추진을 위한 적극 지원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한 상호 협조 ▲사업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노력 등이다. 구 등은 메타버스를 이용하여 심리적인 지원이 필요한 청년에게 먼저 비대면(아바타) 상담과 훈련을 진행한다. 이후‘유유기지 동구청년’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원예, 베이킹, 연극 등)과 치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찬진 구청장은 “이번 신개념 심리 상담 서비스가 우리 구 청년들의 마음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우리 구 청년들의 심리적 회복을 돕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