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네트워크뉴스

뒤로가기
제목

인천시, 수돗물 홍보를 위해 애쓴 시민에게 감사의 자리 마련

작성자 한창건(ip:)

작성일 2022-12-20

조회 9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6일(금) 상수도사업본부 대회의실에서 인천수돗물과 상수도 행정에 대한 시민신뢰를 회복하고 시민, 학생 등 수요자를 통한 평가와 홍보로 수돗물 품질관리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구성한 ‘2022년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2020년부터 매년 공개모집을 통해 시민 150명을‘수돗물 시민평가단 및 서포터즈’로 구성하고 수돗물 안전성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활동을 추진해왔으며, 올해는 인천수돗물의 새 이름 ‘인천하늘수’를알리기 위한 활동에 주력했다.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은 관내 공원 음수대 모니터링, 상수도 사업소의 민원 및 워터케어 서비스 모니터링 후 만족도 조사와 개선의견 등을 제시했으며, 신규사업으로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에게 수돗물 인식개선과 인천하늘수 홍보를 위한 ‘인천하늘수 스토리텔러’수돗물 강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했다.



또한, 인천하늘수 서포터즈는 기자단으로 활동하며 ‘인천하늘수’와 관련된 다양한 소재를 기사로 작성 후 콘텐츠로 제작해 상수도공식 누리소통망(SNS채널)을 통해 홍보활동을 추진했다.



해단식에서 시민평가단 활동우수자로 선정된 채규정님은 “시민평가단 활동을 통해 수돗물이 우리 가정에 험난한 과정을 거쳐 온다는 사실을 알게돼 수돗물에 대한 고마움을 느낀 후 더욱 아껴쓰게 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응길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천하늘수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과 서포터즈로서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인천하늘수를 꾸준히 아끼고 홍보하는 일에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라며 “상수도사업본부는 내년에도‘인천하늘수 시민평가단·서포터즈’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한 시민참여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